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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ol Nidrei, 이 곡은 원래 첼로 독주와 관현악 반주로 만들어진
고대 히브리의 전통적인 선율인 성가 Kol Nidre를
변주시킨 환상곡으로 알려져 오는 곡입니다.
바이올린 협주곡 그리고, 스코트랜드 환상곡과 함께
브루흐의 대표작으로 높이 평가받는 이 곡은 첼로와
관현악이 어울려 종교적인 정열이 넘쳐 흐르고 있고
동양적인 애수가 깃들어 있고 로맨틱한 정취와 함께
첼로가 낼수있는 최고의 아름다움의 작품입니다.
Gary Karr의 Contra base로의 연주 입니다.
Cello를 인간이 내는 아름다운 소리라고 하지요.
Contra base ( Double base )는 첼로보다 더 무겁고
가라앉은 소리입니다.
아마도 첼로의 연주만큼 이곡에 어울리는 Conta base의
연주가 아닐까 합니다.
Max Bruch.....(1838 - 1920 )
82세까지 살았으니 그시대의 평균연령으로 볼때 아주
장수한 사람입니다.
80회 탄생일에는 베를린대학으로부터 신학 및
철학의 명예박사의 칭호를 받았습니다.
그의 작곡 특징은 풍부한 화성에 있는데, 긴밀한
대위법적 성부의 진행과 단면적인 관현악법의 결합에
의해서 형식이 완성되었으며, 그의 음악 속에는 높은 민족적
표정이 담겨 있습니다.
그의 창작의 중요한 영역은 합창음악인데,
관현악 곡 분야에서도 그의 특성을 잘 나타내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것이 바로 일반에 유명하게 알려진 “바이올린 협주곡”과
콜 니드라이” 등입니다.
브루흐의 작품은 폭넓은 음색 등의 로맨틱한 악풍이 대단한
매력을 느끼게 한다고들 전문가들은 말하지요
음악인으로 성장을 거듭한 부르흐는 1880년에는 영국의 리버풀
교향악협회의 지휘자가 되었고,
독일로 돌아와서
1891년에는 베를린 예술원 작곡과 교수가 되었습니다.
약 20년 동안 브레슬라우 및 베를린에서 지휘자와 교수직을
역임하였습니다.
막스 브루흐는 캠브리지 대학으로부터 음악박사의 칭호를 받았으며,
러시아에서는 훈장, 그리고 프랑스에서는 프랑스 아카데미의
객원지휘자로 추대되되기도 했습니다
이 가락은 구슬프고 호소하는 듯한 특성이 있어
폭넓은 인기를 누리고 있으며, 여러 지역에서
다양한 변형곡을 들을 수 있습니다.
입증되지 않은 많은 이론이 제시되어왔지만
이 곡의 기원은 알 수 없다고 합니다.
특정 가락에 대한 최초의 언급이 있었던 것은
16세기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현존하는 최초의 악보는 18세기 칸토르로서
부르흐가 사용한 곡과 밀접한 관계를 갖고 있습니다
Gary Karr...미국, 1941년생
그의 가족은 1918년 혁명을 피해 미국으로 건너온 러시아계
유태인 이었습니다.
그의 조부, 아버지, 두사람의 숙부, 3명의 종형제는 모두 다
콘트라베이스의 주자들이었습니다.
따라서 게리 카는 세상에 태어나자마자 콘트라베이스를 보며 자랐고
당연히 9살 무렵부터 자연스럽게 콘트라베이스를 켜기 시작했으며,
처음에는 조부의 친구인 디멘스타인의 지도를 받다가
헤르만 라인하겐 밑에서 본격적인 가르침을 받았습니다.
그는 이악기의 독주악기로서의 가능성에 깊은 관심을
갖기 시작하였으며
그때부터 베리니의 노르마 중 "정갈한 여신", 부치니의 토스카 중 "별은 빛나 건만",
베르디 돈 카를로 중 "외롭게 잠드세요" 등
이미 잘 알랴진 곡들을 편곡하여 연주하므로서
콘트라베이스의 독주악기로써의 가능성을
열어 놓았습니다.
콘트라베이스는 더블베이스라고도 부른다.
"Contra" 라는 말이 "Double"과 같은 뜻이므로
같은 말이다.
악기중 최저음을 담당하고 오케스트라에서
힘과 무게를 주고 화성의 기초를 제공하는
아주 중요한 악기이다.
정말이지 합주가
있다면 지휘자 없는 오케스트라는 있어도 베이스 없는
오케스트라는 없다.
악기의 외형은 크게 바이올린과 비슷한 모양과,
Gamba형의 옆 테두리의 장식부분을 없앤 모양
그리고 F-hole이나, 지판등에 미세한 변화가 있는 변형들이
현재 사용되고 있다.
악기 모양은 소리에는 크게 상관없다.
이렇게 다양한 모양들이 있어도 사람
들이 보면 한번에 "아 콘트라베이스..."하고 알게 되는 것은
그 크기 때문이다. (옮김)
* Mischa Maisky의 Cello 연주로도 들어 보십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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